수행 활동 | 수행 내역 | 비고 |
구성관리 | 전산시스템을 구성하는 대상의 상태를 기록하고 이력을 관리 | 사업초기, 변경 발생 시 |
변경관리 | 전산시스템의 구성 변경이 필요할 경우 이를 관리 변경에 필요한 일정/역할 분담/기술 등을 계획 |
변경 요청 시 |
구성관리 | 전산시스템을 구성하는 대상의 상태를 기록하고 이력을 관리 | 사업초기, 변경 발생 시 |
운영상태관리 | 전산시스템의 정상 작동을 보장하고 이를 관리 이상징후 발견 시 예방점검을 통해 장애를 사전에 예방토록 지원 |
예방점검 예방점검 |
성능관리 | 전산시스템의 응답 속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 성능개선 방안의 수립 및 수행을 통해 관리 |
정기점검 서비스개선 프로그램 |
장애관리 | 신속한 복구를 통한 서비스 장애 최소화를 목적으로 함 장애의 근본원인을 찾아 장애를 근본적으로 제거 |
장애점검 |
위드아이티 |
1)장애내용 접수 2)장애내용 1차 처리(4시간 이내 도착 거리) 자체 해결이 가능한 장애내용은 유지보수팀에서 즉시조치용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부분은 제품공급언체로 통보하여 2차 조치가 가능토록 함 조치사항 관리와 유형 분석, 사전예방 |
위드아이티 공급업체 |
3)장애내용 2차 처리 장애내용 분석 및 지원방안 검토 공급업체 전문가 지원 조치사항 기록 및 유형 분석 |
위드아이티 공급업체 제조업체 |
4)장애내용 3차 처리 해당 분야 기술전문가 파견으로 문제해결 조치사항 기록 및 유형 분석 |
위드아이티 |
5)장애 처리 결과 보고 처리결과를 보고 6)장애 처리 결과 관리 처리결과를 파일로 관리 |
위드아이티 |
1)장애내용 접수 2)장애내용 1차 처리(4시간 이내 도착 거리) 자체 해결이 가능한 장애내용은 유지보수팀에서 즉시조치용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부분은 제품공급언체로 통보하여 2차 조치가 가능토록 함 조치사항 관리와 유형 분석, 사전예방 |
위드아이티 |
1)장애내용 접수 2)장애내용 1차 처리(4시간 이내 도착 거리) 자체 해결이 가능한 장애내용은 유지보수팀에서 즉시조치용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부분은 제품공급언체로 통보하여 2차 조치가 가능토록 함 조치사항 관리와 유형 분석, 사전예방 |